독도! 독도! 독도 바람을 느껴보세요!

독도는 우리 땅! 독도 바람을 느껴봐요~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장에서 독도는 우리 땅임을 외국인에게 알려주기 위해 부채를 나눠주고 있다.




이 부채는 직접 만들었다고 하는데, 외국인에게만 나눠주고 있어, 국내 방문객들도 욕심이 나는지 하나만 나눠주라는 성화에 많은 말대답을 해야 했다.

             <부채를 그린 작가의 명함이 실린 부채>

대구세계육상경기장에서 2015광주유니버시아드를 세계인들에게 눈도장을 찍게하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를 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열리는 대구를 찾아갔습니다.

 

 <대구 세계육상경기장 입구에 설치된 2015유니버시아드 홍보 부스>

 

홍보 부스에의 활동은  대회 기간 중 2015유니버시아드 조직위 직원,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프렌즈가 함께 활동을 하였습니다. 대회 시작일부터 3일간 가장 먼저 홍보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홍보 현장인 대구에는 현장 탐방을 위해 멤버들이 따로 가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광주에서 동대구까지 가는 고속버스를 이용했습니다.

 

대구 시내에 들어서자 각종 플래카드는 의해 대회가 열리고 있다는 실감을 줍니다. 동대구버스터미널에 도착하여 경기장 가는 안내를 찾아보았는데 전혀 보이질 않아 조금은 실망하였죠. 근처 대구역은 어떤지 직접 가보았는데, 역 대합실에는 안내부스가 마련되었네요. 마침 순환버스가 운행 장소가 한눈에 띄네요.

 


 순환버스는 무료였습니다. 약 1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었는데요, 안내하신 분들이 승강장마다 수고하여 주셨고, 버스는 관람객들로 꽉꽉 채워 운행되고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 끝에 육상 대회가 열리는 대구 스타디움에 도착!
드넓은 면적에 위치한 경기장과 웅장한 매표소 건물이 압도!!


개막식이 있는 날이라 많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네요.



자! 이제 우리가 열심히 홍보하게 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홍보부스에 도착!!

이제 2015유니버시아드를 세계에 알려라!

3일간 열심히 홍보했죠. 육상대회측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마땅한 기념품도 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종종 이벤트를 하여 퀴즈도 풀어보고 뱃지와 홍보물을 나눠주는 정도밖에 할 수 없었답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주셨죠!!! 열심히 땀흘린 보람이 뿌듯...


개막식 시간에는 모두 경기장 안으로... 잠간 동안에는 우리도 할 일이 거의 없겠죠!

우리도 함께 개막식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증 해소를 위해~ 개막식장으로 Go~

 아참! 먼저 티켓 준비!

 

개막식이 열리는 경기장에는 관중들이 꽉 차 있네요. 대구대회 성공~

선수 입장과 이명박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에 이어 화려한 공연이 펼쳐졌죠. 세계적인 가수 조수미, 인순이&허각의 공연이 끝나고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졌네요. 그러나 아쉬움!!! 너무 공연시간이 짧다는 느낌~, 개막식이 끝나고 이어서 경기가 시작되었답니다.

 

 다시 2015유니버시아드 홍보 부스로~

유니버시아드를 홍보 하면서 단순히 뱃지와 홍보물을 배부해주는 것만은 아니었죠.

유니버시아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자 응원 한마디! 이 응원 마디 한마디가 모아져 세계에 울려퍼지게 되겠네요. 어린 학생부터 나이 드신 어르신까지 모두 하나되어 유니버시아드를 응원하고 있답니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화이팅!

 

2015년에는 대학생이 될 대구 육상대회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고등학생들과 육상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외국인들까지 모두 하나되어 화이팅!을 외칩니다.


유니버시아드의 주인공은 뭐라해도 대학생이죠!

여기에는 2015유니버시아드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프렌즈'들이 매일 함께 수고하고 있답니다.

 유니프렌즈 화이팅!


첫날 경기도에서 내려와 활동을 한 유니프렌즈 2기 목표해양대학교 이해리, 둘쨋날은 유니프렌즈 1기 대구대학교 김주희 씨가 수고해 주셨답니다.

 

다음에는 경기장 주변을 둘러보겠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2012 배드민턴 대회는 국제규모로 준비된 광주에서 가져보자.

2012년도 생활체육배드민턴대회를 포함한 학생 선수권대회 등 전국적인 배드민턴 대회를 국제규모로 준비되는 광주에서 가져보면 어떨까?

 

2010년 국민생활실태조사(문화체육관광부)를 보면, 국민들이 주로 참여하는 체육활동 종목 순위에서 배드민턴은 2명 이상 팀을 이뤄 진행해야 하는 종목에서는 2번째로, 전체종목에서는 7번째로 나타났다.(①걷기, ②등산,③보디빌딩, ④축구, ⑤자전거, ⑥수영, ⑦배드민턴, ⑧요가, ⑨농구, ⑩골프 순)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 수는 2009년말 현재 4,406개 클럽에 163,682명이다.(자료 : 2009체육백서 / 문화관광체육부)

 

2008년 베이징올림픽 배드민턴 경기에서 이용대, 이효정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한 이후 많은 국민들이 배드민턴을 더 많이 사랑하고 있지 않나 싶다.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민생활체육 전국 배드민턴대회는 해가 거듭될수록 성장하고 있는 배경이다.

 

2012년 11월에는 광주에서 세계대학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개최된다.

광주는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사전 경험 축적을 위하여 2012세계대학 배드민턴 선수권대회를 유치한 바 있다.

 

 세계대학배드민턴선수권대회 대회기 인수[0]

 <사진은 2010대만 세계대학 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마치고 대회기를 인수받은 2015광주U대회조직위 사무총장 모습(왼쪽)>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의 주최로 2년에 한번씩 각 종목별로 국가별 개최지를 달리하여 개최되는데,

 광주에서 2012 세계대학 배드민턴 선수권대회를 유치한 것이다.

 

이 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20여개 국 2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배드민턴 경기장은 염주체육관을 주경기장으로 활용하며, 국제 기준에 맞는 시설로 보강될 것이다.

이 경기장을 활용해서 전국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를 포함하여 국내 대표선발전, 전국 학교대항전 같은 대회를 가져보면 좋겠다.

 

국제적인 규모로 준비되는 배드민턴경기장에서 국가대표가 되어 세계 선수들과 한 판 붙는다는 기분으로 뛰어보면 그 느낌이 어떠할까?

배드민턴을 사랑하는 동호인들이 세계 수준의 기량을 국제 규모에 맞는 경기장에서 뽐내보는 재미는 멋지지 않을까?

더불어 광주는 국제 대회를  한 번 더 점검해보는 기회가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오고, 그야말로 도랑치고 가재잡는 격...

 

2012광주 세계대학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개요

  1. 기간 : 2012. 11.6(화)~11.11(일) / 6일간
  2. 장소 : 염주체육관(경기장), 빛고을체육관(연습장)
  3. 주최 :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4. 주관 :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KUSB) / 2012광주세계대학배드민턴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5. 참가규모 : 20여개 국 250여 명
  6. 경기종목 : 단체전 1, 개인전 5(단식-남/여, 복식-남/여/혼합)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